디스코드 새로운지역에서 로그인 안내

디스코드 는 음성채팅 프로그램에서 이젠 가장 대표적으로 사용될 만큼 사용자가 많이 생겨났는데요, 그만큼 깔끔한 음질, 원활하게 사용되는 프로그램이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하지만 디스코드를 사용하다보면 종종 디스코드 새로운지역에서 로그인 이라는 메세지가 뜨면서 로그인 자체가 안되는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그런 경우 접속방법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로그인 화면에서 이메일 그리고 비밀번호를 입력하게되면 이메일 문구 상단에 빨간색으로 디스코드 새로운지역에서 로그인 이라는 문구 혹은 영어로 New Login Location Detected, Please Check Your Email 이라는 문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 오류로 접속이 안되는 것으로 착각하실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본인이 가입한 이메일로 메일 하나가 전송이 되어져 있으실텐데요, 메일은 대부분 알림이 뜨지 않으니 메일함에 가시면 디스코드에서 전송이 되어있습니다.



메일에는 간단한 인사와 함께 누군가 새로운 위치에서 사용자의 계정으로 접속을 시도한다는 문구가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로그인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로그인 인증이 완료되고 해당 IP 에서도 지속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디스코드는 안드로이드, 아이폰 에서도 어플을 설치해 사용이 가능한데요 이 경우에도 디스코드 새로운지역에서 로그인 문구가 발생하니 메일에 접속해 인증을 해주신 뒤 사용하시면 됩니다.



디스코드 새로운지역 보호는 자체적인 계정 보안을 위해 제공되는 것이기때문에 번거롭더라도 꼭 해주어야 사용이 가능하니 다음에 발생했을때도 같은 방식으로 해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