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북마크 내보내기 가져오기 방법 안내

다양한 브라우저 중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가 활용하고 있는 크롬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다보면 북마크에 자주 방문하던 웹사이트 목록들이 많이 저장될텐데요, 사용하다보면 컴퓨터를 새로 사거나 노트북에 기존 북마크를 옮겨야 하는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그런 경우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 및 가져오기 방법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 크롬을 실행시켜 주신 뒤 상단 옵션 에서 북마크 메뉴로 들어가주어야 합니다.



북마크 세부 메뉴에서 나오는 북마크 관리자(B) 로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 메뉴를 눌러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 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html 형식의 북마크 파일을 컴퓨터에 저장해둘 수 있고, 언제 어디서든 북마크를 다시 백업해 올 수 있게 됩니다.



위에서 제공된 방법으로 북마크를 정상적으로 저장해 두셨다면 가져오기 를 진행하실 수 있는데요.



아까전과 같은 방법으로 북마크 관리자로 들어가 주신 뒤 북마크 가져오기 를 눌러 저장되어있는 북마크.html 파일을 불러와주시면 정상적으로 북마크를 가져 올 수 있습니다.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 및 가져오기 방법은 정말 간단하니 번거롭게 사이트 명들을 기억하셔서 다시 추가하지 말고 이렇게 한번에 작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