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조이 고스톱 PC 모바일 설치하기
윈조이 고스톱 은 윈조이 대박맞고 즉 넷마블 대박맞고의 이름이 바뀐거라고 보면 되는데요, 정말 많은 인기를 끌고있는 윈조이 고스톱의 PC버전과 모바일의 설치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름이 윈조이 라고 되어있어서 조금은 낯설수도 있으시겠지만, 정말 오랜기간 한국의 게임계 대표 브랜드였던 넷마블에서 운영 하고있는 맞고 게임입니다. 넷마블 고스톱 서비스 종료 game1.netmarble.net 안내해드린 홈페이지 주소를 통해 이동하시면 윈조이 고스톱 메인 홈페이지 화면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로 이동하시면 간단한 설명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제 넷마블에서 윈조이라는 이름으로 공식 오픈을 통해 이전이 되어진다고 합니다. 몇가지 게임들을 모아서 새롭게 오픈되어지고, 기존에 가지고 있던 재화와..
뿌요뿌요 테트리스 pc 다운안내
뿌요뿌요 테트리스 는 일본의 게임제작 회사 SEGA 에서 만든 PlayStation 의 전용 게임이였는데요, 큰 인기덕분인지 pc버전으로도 출시가 되어졌습니다. 이번에는 뿌요뿌요 테트리스 pc 버전 다운로드 에 대한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때 큰 인기를 끌었던 뿌요뿌요와 많은 사람들에게 이미 익숙한 전통 고전게임 테트리스의 참신한 결합을 통해 큰 성공을 거둔 것 같습니다. 단순히 테트리스만 즐길수 있는것이 아니라 게임모드에 따라 여러 장르가 가능하다는 것도 흥행의 원인이 된것 같습니다. https://store.steampowered.com/app/546050/Puyo_PuyoTetris/ 뿌요뿌요 테트리스 pc 버전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스팀 을 통해서 구매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아쉽지만 ..
hotmail 로그인 접속안내
hotmail 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이메일과 관련된 서비스 인데요,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hotmail 로그인 은 들어보셨으나 직접 해본 경험은 잘 없는 것 같습니다. hotmail 로그인 방법은 제작사인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접속이 가능합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게 되면 메인화면 우측 상단에 로그인 이라는 메뉴가 보이실텐데요, 해당 메뉴를 이용해 hotmail 로그인 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로그인 메뉴가 나오게되면, 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고 다음을 눌러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핫메일 계정을 만들고 싶으신분들은 이렇게 계정 만들기를 통해 outlook.kr, oulook.com, ..
아도비 리더 다운로드 링크
아도비 리더 는 PDF파일을 열람하거나 편집하는데 가장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프로그램 중 하나로서 대부분의 컴퓨터에 설치가 되어있습니다. 요즘은 모바일에서 작성되는 파일도 대부분 PDF 파일이기 때문에 설치가 되어있지 않으면 해당 형식의 파일을 열람하는데 불편함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그런 아도비 리더 다운로드에 대한 주소와 설치방법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s://get.adobe.com/reader/?loc=kr 제공 된 아도비 리더 다운로드 주소를 통해 방문하시면 설치 직전에 선택화면이 나오게 될텐데요, McAfee 설치 및 3가지 체크 사항이 있는데 불필요하신 분들은 체크를 모두 해제해 주신 뒤 지금 설치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2단계로 넘어가게 되면서 약간의 초기화 과정을 거친 뒤..
넷마블 고스톱 설치 및 사용안내
국내에서 PC 혹은 모바일 게임을 즐겨보신 분들이라면 대부분 넷마블을 모르시는분들은 없으실거라 생각하는데요, 넷마블 고스톱 을 설치하는 방법과 간단한 사용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넷마블 고스톱 을 즐기기 위해서는 2가지 조건이 있는데요, 우선 넷마블 사이트에 회원가입이 되어져 있어야 하고 두번째로 연령제한이 있기 때문에 가입시 20세 미만의 명의로 가입을하시면 즐기실 수 없습니다. game1.netmarble.net/gostop 제공된 홈페이지 주소를 이용하시면 간단하게 넷마블 고스톱 설치 홈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로그인화면이 나오게 될텐데, 가입된 아이디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넷마블 고스톱 에 로그인을 완료하시면 이렇게 입장이 가능한 방이 나오게 됩니다. 아무 방을 클릭해주시면 간단..
롤 북미서버 하는법 바로확인
리그오브 레전드 를 즐기시다보면 한국 플레이어들은 너무 실력이 상향평준화 되어버려 종종 다른 국가의 서버에서 게임을 즐기고 싶은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롤 북미서버 하는법 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롤 북미서버 를 즐기시기 위해서는 리그오브레전드 North America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야 합니다. https://na.leagueoflegends.com/en/ 홈페이지 주소는 제공된 주소를 활용하시면 간단하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북미서버인 만큼 모든 글이 영어로 되어있는데요, 우선 새롭게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하기 때문에 우측 상단에 있는 PLAY NOW 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본인의 이메일 주소를 적어주신 뒤 START 버튼을 눌러 다음단계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이번에..
d3dcompiler_47.dll 오류 해결방법
d3dcompiler_47.dll 오류는 해당 dll 파일이 손상되거나 없어지게 되어,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하지 못하게 되는 오류를 의미합니다. 이 오류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d3dcompiler_47.dll 파일을 정상적인 파일로 교체를 해주거나 DirectX 전체를 재설치하는방법이 있습니다. 다이렉트X의 전체적인 재설치 보다는 dll 파일 교체가 더욱 간단하고 편리하기 때문에 제공해드리는 dll 파일 교체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않는 분들만 DirectX 재설치를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아래에 있는 압축파일을 다운받아주시면 되는데요, 파일 내에는 다시 2개로 분류가 되어집니다. 압축파일을 다운로드 하시고, 압축을 해제하시면 위와같이 32,64비트 두가지로 나뉘어져있는데요, [ Win키 +..
엑셀 이름충돌 오류 해결방법
많은분들이 엑셀을 이용해 문서작업을 하실텐데요, 하지만 사용하다보면 여러 문서의 서식 혹은 양식들을 가져오면 엑셀 이름충돌 오류가 발생하곤 합니다. 엑셀 이름충돌 오류는 수식을 사용함에 있어 참고하고자하는 이름이 2개이상으로 중복되어 나타날때 주로 발생을 하곤 하는데, 수식 이름 관리자 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이름충돌 오류가 발생하는 엑셀 파일을 실행시키신 뒤 상단에 있는 수식 메뉴로 이동을 해주시면, 우측에 이름 관리자 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사용하는 엑셀 파일마다 이름 관리자에 등록된 이름들이 다르고 참조 대상도 다르게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엑셀 이름충돌 오류를 해결하거나 새롭게 이름 관리자로 지정도 가능합니다. 이름 관리자 에서 우측에있는 필터 메뉴를 누르시게되면 필터 해제, ..
peel remote 삭제 안내
peel remote 는 스마트 리모컨 으로서 다양한 리모컨 기능을 제공해주고, 스트리밍 TV 컨텐츠를 통합해 다양한 기능을 수행해주고 있는 어플리케이션 중 하나입니다. 다만 peel romote 삭제 를 검색하시는 분들은 아마 잠금화면을 여러번 해제해야하거나 배터리가 적을때 와이파이가 꺼지는 등 다양한 불편함을 호소하는 분들이라고 생각합니다. peel remote 어플은 이러한 모습을 띄고 있을텐데요, peel remote 삭제 방법은 간단하니 아래 순서를 천천히 따라와주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peel remote 삭제 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만 다운로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대부분 핸드폰에 맞는 비슷한 방식으로 삭제 방법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본인 핸드폰에서 설정 메뉴가 보이실 텐데요, 핸드폰마다..
롤 다이렉트 오류 해결방법
롤 다이렉트 오류 는 주로 리그오브레전드를 설치하는 과정에서 d3dx9_39.dll 과 관련된 오류가 발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문제는 종종 다이렉트와의 충돌로 인해 발생하는것인데, 문제가 발생하는 다이렉트X를 재설치해주는 방법으로 간단하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라이엇 공식 홈페이지의 고객센터를 참고하면 롤 다이렉트 오류 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주고 있습니다. 라이엇에서는 다이럭트X 9.0C 버전을 설치하는 것을 권장해주고 있는데요, 설치에 대한 주소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5 해당 주소는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센터의 DirectX 최신버전 설치 주소이며, 라이엇에서 안내해주고있는 설치 주소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