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띠 순서 및 매는법 확인

요즘은 다양한 종류 운동들이 해외에서 그리고 SNS 와같은것들을 통해서 접하게되면서 어릴때 독특한 운동을 배우는 아이들도 많이 생기곤 하는데요, 한국에 살면 일반적으로 많이 배우게 되는 운동은 단연 태권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태권도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부분중 하나가 태권도 띠 순서 라고 할수있습니다. 특히 어린 아이들은 서로간의 띠 차이로 누가 더 오래 그리고 더 숙련이 되어졌는지를 구별하기도 하기 때문인데요. 그런 태권도 띠 순서 와 태권도 띠 매는법 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태권도 띠 순서 는 흰띠->노랑띠->파랑띠->빨강띠->검은띠 로 구성되어져 있는데 이외에도 다양한 색상구성이 갖추어지게 된 이유는 중간 단계의 세분화를 통해서 태권도에 대한 성취감을 더욱 증진시키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기본적인 띠 이외의 띠 순서는 일반적으로 흰띠->노란띠->주황띠->초록띠->파란띠->보라띠->빨간띠->품띠->검은띠 정도의 순서로 취득하게되며 태권도장에 따라 순서가 조금 틀린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품띠라는 띠를 이용하는 이유는 만 15세 미만에겐 검은띠가 허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해당 연령 조건을 취득하기 이전까지 품띠라는 띠를 이용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태권도 띠 매는법 은 위와 같이 가볍게 8가지 정도의 순서를 통해 맬수가 있는데요, 띠의 길이를 양쪽 맞추어 허리에 둘러주시고 위 번호의 순서와 지시되어진 방향에 맞추어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처음에는 시간도 오래걸리고 이쁘게 잘 되지않지만 여러번 하다보면 자연스레 묶고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렇게 태권도 띠 순서 및 태권도 띠 매는법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태권도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운동으로 많은 아이들 그리고 성인들에게 사랑받고있는 스포츠중 하나입니다. 이제는 외국에서도 많이 찾게되는 운동일만큼 인기가있는 운동이 되어가고있는데 위 정보 보시고 운동에 더욱 재미를 느끼시게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