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가로 세로 바꾸기 설정방법

엑셀을 이용해 다양한 업무를 진행하곤 하는데요, 엑셀에서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유용한 기능들을 이용해 더욱 수월하게 자료 편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그 중 엑셀 가로 세로 바꾸기 설정방법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엑셀 가로 세로 바꾸기 설정 방법을 소개해드리기 위해 간단한 예시 자료와 함께 천천히 순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우선 정렬된 데이터를 준비하신 뒤 가로 세로 바꾸기 를 해야할 데이터 부분을 전체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부분 데이터만 복사 및 바꾸기를 하시려면 부분 선택을 하셔도 됩니다.



셀을 선택하신 뒤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복사(C) 항목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이후 바꾸기를 저장할 위치에 커서를 두고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선택하여 붙여넣기(S) 라는 메뉴가 활성화 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텐데요, 빨간 네모 표시된 두가지 중 아무거나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상단 분류 색채우기 까지 함께 엑셀 가로 세로 바꾸기 설정이 완료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엑셀을 활용하시면서 필요한 기능 및 사용법 들이 궁금한 점이 있으면 위 정보들 혹은 블로그 내에서 검색을 하셔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엑셀 가로 세로 바꾸기 설정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크게 어려운 기능이 아니니 참고하시고 기억하셨다가 필요할 때마다 유용하게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