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시트보호 해제 해결방법

엑셀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엑셀 시트보호 해제 를 접해보지 못한 분들은 엑셀을 편집하려는 과정에서 난감한 상황을 겪게되시는 분들이 계시곤 하는데요,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하니 자세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시트보호 가 설정된 시트에서 무언가 데이터를 지우거나 추가하려고 하면 아래와 같은 문구가 뜨면서 보호를 하게 됩니다.



이런 문구가 발생한 경우 시트보호 설정에 따라 아무것도 건들이지 못하며, 마치 PDF 파일처럼 열람만 가능한 상태가 되어버리곤 합니다.



엑셀 시트보호 해제 를 하기 위해서 아래쪽 보호가 되어져있는 시트의 이름을 마우스 우클릭 하시면 시트 보호 해제(P) 탭이 나오게 됩니다. 해당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이렇게 해제를 위한 암호를 입력하라는 문구가 나오며, 처음 시트보호 생성시 입력했던 암호를 입력해주시면 해제가 완료됩니다. 만약 암호를 모르거나 분실하셨다면 해제가 불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엑셀 상단 메뉴중 검토 항목에 들어가셔서 우측편을 보시면 엑셀 시트보호 해제 항목이 존재합니다.



해당 메뉴를 이용해서도 엑셀 시트보호 해제 및 시트보호 설정이 모두 가능하니 두가지 방법중 편리한 방법을 이용해 작업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시트보호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해드렸는데요, 위에서도 말씀드렸던것 처럼 시트보호 중인 시트의 비밀번호를 분실하시면 해제가 불가능하니 최초 생성시 암호를 잊어버리지 않도록 주의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