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옷 물들었을때 효과적인 방법 추천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와이셔츠부터 간단한 반팔티까지 흰옷을 입는경우가 자주 있는데요, 항상 흰옷만 입고나가면 김치찌게나 라면과 같은 쉽게 옷에 튀어 지저분하게 만드느 음식들이 당하곤 합니다. 그런경우 얼룩으로 남게 하지 않으려면 재대로된 흰옷 물들었을때 제거 방법을 알고 있어야하는데 그방법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검은색과 여러 어두운색상의 옷들은 지저분한것이 묻어도 크게 티가나지않아서, 냄새가 나지않게 세탁만 해주면되 정말 편리한데요, 흰옷은 아래에 안내해드릴 4가지 방법을 통해 꼭 얼룩을 미리 제거해주셔야 깨끗하게 흰옷을 오래 입으실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첫번째.  흰옷 물들었을때 제일 많이 사용되고있는 방법이 표백제와 구연산을 함께 사용해주는것 입니다. 뜨거운물에 표백제를 먼저 넣어서 세탁을 해주시고, 행굴때 구연산을 조금 넣어서 마무리해주시면 여러 얼룩들이 효과적으로 제거된다고 해요. 구연산은 저렴한 가격으로 인터넷 혹은 마트에서 쉽게 구매할수 있습니다.



두번째.  감자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감자를 이용해서 흰옷에 묻은 얼룩이 지워진다고? 라는 의문도 많이 드실거라고 생각하는데요, 특히나 보기싫은 김치국물, 커피튄 자국, 등에 효과적인데 감자를 우선 갈아주시고 얼룩에 발라둔뒤 1시간 가량 지난뒤에 물로 씻어주시면 깨끗하게 얼룩이 사라지는걸 보실수 있습니다.



감자를 활용하는 방법은 조금 번거로울수도 있으니, 여유가 되고 정말 지우기 힘든 얼룩이 묻었을때 활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세번째.  식초 이용해서 세척해주는 방법입니다. 표백제를 사용하는것과 마찬가지로 뜨거운물에 식초를 넣어주시고 얼룩이 묻어있는 부분을 중심으로 깨끗하게 씻어주신뒤에 찬물로 다시 씻어주시면 얼룩을 지울수 있습니다. 식초와 함께 레몬껍질을 활용해도 좋다고 하는데 너무 시큼하기도하고, 불편해서 잘 이용하게되진 않더라구요.



네번째.  베이킹소다를 이용해서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베이킹소다는 이미 청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것으로 유명한데요, 청소뿐만아니라 흰옷을 세탁하는 경우에도 정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특히 뜨거운물에 담궈선 안되는 옷들은 이 방법을 이용해서 세탁을 해주시면 유용할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흰옷 물들었을때 효과적인 세탁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얼룩은 오래 놔두면 잘 지워지지않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위 방법들 중에서 가장 이용하기 쉬운방법을 선택해 제거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