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룬셋팅 독특한 신규 룬 공개

이제 곧 프리시즌이 다가오게되면 새롭게 도입되는 롤 룬셋팅이 반영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그에 대해서 롤에서는 다양한 테스트 중인 정보들을 틈틈이 공개해주곤 했습니다. 지금까지 공개되어진 정보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롤 룬셋팅 신규 정보



프리시즌이 된다면 정말 이게 뭐지 라고 싶을정도로 새롭게 개편이 많이 되는 부분 중 하나이기 때문에 모두가 관심과 궁금증이 많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새롭게 변경되는건 우리가 룬을 총 6가지를 선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6가지 중에서 4개의 핵심빌드를 선택, 그리고 2개의 보조 빌드를 선택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위 그림에서 보시는것 처럼 기본 빌드에서 핵심 빌드를 하나 선택하고 나머지 3개를 마저 체워넣게 됩니다. 옆에보이는 2개의 룬칸은 보조빌드겠죠. 그 많던 룬을 이렇게 대체하는 것이기 때문에 부족한 딜 그리고 성능을 어떻게 메꿔넣을수 있는가에 의문도 많이 생기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는 롤 자체적으로 각 챔피언 별로 다른 능력을 부여해서 해당 챔피언이 가장 필요로 하는 능력치를 제공해주어서 더욱 챔피언의 능력을 극대화 시킬거라는 예정이 있더군요.



이제 롤에서 지금까지 공개 된 룬과 특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특성으로 이용되었던 위험한 게임 의 룬으로 개조된 형태입니다. 체력 회복량이 상당하기 때문에 한타에서 정말 큰 영향력을 끼칠거라고 생각합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안정적인 cs수급과 라인유지에 조금 도움이 될것 같은 룬 입니다. 착취의 손아귀와 약간 비슷한 느낌의 룬이 나오게 되는것 같습니다.



조금 독특한 룬중 하나인데요, 체력 유지가 관건인 룬중 하나입니다. 블라디미르 와 같은 체력 유지가 좋은 챔프들은 더욱 강력한 견제능력이 생기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 룬은 어떻게 활용을 해야하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아마 분석을 통해 효율을 알아내시는 분이 나올때까지 지켜봐야할것 같습니다. 제 주관적인 생각으로는 봇듀 들이 10분까진 신발보다는 서포터의 경우 시야석, 원딜의 경우 1코어를 빠르게 뽑기위한 템 셋팅으로 가야하기 때문에 이 룬도 잘 활용될것 같습니다.



이번엔 핵심 룬 중 신기한 천둥군주 와 같은 느낌의 룬이 공개되었는데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유성 이라는 챔피언에서 스킬로 피해를 입혔을대 불구덩이가 날라가면서 추가 피해를 입히게 해줍니다. 마치 천둥군주가 더욱 화려해진 느낌인데요, 생각보다 딜도 강력해서 미드라이너들에게 필수가 될것 같습니다.



해당 이미지는 임시적인 시각 효과이기 때문에 실제 프리시즌에선 다른 시각효과로 변경이 될수도 있다고 하네요.



또 다른 암살자 들에게 환영받을만한 핵심 룬 핓빛 달의 사냥 이라는 핵심 룬인데, 순간적인 폭발적인 이동속도와 강력한 추가데미지가 너무나도 무서울것 같은데요.



이렇게 탈론이 다가오면 생존기가 부족한 원딜 혹은 딜러들은 거의 생존이 불가능할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여러 정보들이 계속해서 공개되고있는 시점입니다. 그리고 라이엇 측에서는 룬을 무료화 하는데에 유저들에게 생기는 불이익을 어떤 방식으로든 보상해준다고 하는데 정말 좋은 소식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롤 룬셋팅 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새롭게 룬 특성이 정식공개되면 많은 롤 유저들이 혼란스럽지만 재밌는 환경이 제공될것 같습니다.